원작(https://www.pixiv.net/novel/show.php?id=9710689

 

 

위잉

자동문이 열리고、안에 들어가자、헌책의 독특한 냄새가 휩싸인다.
주위를 둘러보니、책상의 앉아 책을 읽는 사람、노트를 펼쳐 놓은 교복의 아이、선반 앞에서 서서 읽는 사람、모두 제각각 할 일을 하고있다.
그렇다、오늘 우리는 도서관 데이트를 온 것이다.

「누마즈에 이런 도서관이 있었구나」
「예、집중하고 싶을 때 자주 이용합니다」
「자주 와?」
「그렇네요. 옛날부터 자주 이용하는 편이죠. 요시코 씨、이쪽으로」

다이아 선배에게 이끌려、도서관의 안쪽으로
……갑자기 손을 잡으면 심장이 놀라잖아
다이아 선배는、파란 블라우스에 흰색 타이트 스커트、그 위에 얇은 노란색 가디건을 걸치고 있고
나는、체크 무늬 원피스에 갈색 재킷을 입고 있다.
데이트지만、도사관이고 하니、서로 그렇게 눈에 띄는 옷은 아니다.

「자、여기가 열려 있네요. 들어가죠. 요시코 씨」

도착한 곳은、공부용 별실.
네모난 방에는 벽에 창문이 하나、그 아래로 책상과 의자가 한 개씩 있었다
입구에는、커튼이 달려 있어、집중해서 공부하기에는 안성맞춤 인 것 같지만
……명백하게、일인용이다.


「……저、저기 다이아 선배?」
「왜 그러시죠?잠깐만요 의자를 하나 더 가져올게요」
「아……」
「딱 있었네요. 안성맞춤이에요」
「다이아 선배、여기 개인실인게……」
「맞아요. 저、이 개인실에서 공부하는 게 차분해져서 좋아하거든요. 이렇게、커튼도 있고」
「개、개인실에 두 사람이라니……괜찮은 거야?」
「딱히、두 사람이 들어가면 안 된다고는 어디에도 써 있지 않답니다」

화、확실히 그렇지만……
조심스레、자리에 앉자
옆에 놓은 두번째 의자에、다이아 선배도 앉는다.
서로의 팔꿈치가、닿을 듯 닿지 않는、그런 거리

「자、그러면 시작해볼까요」
「으、응」

이、이럴 줄은……몰랐다고오!

 

저는 지금、요시코 씨와 둘이 나란히 、묵묵하게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저、이렇게 친한 친구와 공부를 하러 오는 것이 꿈이었어요
카난 씨나 마리 씨는、같이 공부를 할만한 느낌은 아니니까요.

옆에있는 요시코 씨에게、시선을 돌려봅니다.
노트를 바라보는 그 표정은、진지함 그 자체
반듯한 얼굴이 더욱 빛나는군요

「……응?」

요시코 씨가、이쪽을 눈치채고 말았네요
일단은、웃어 볼까요

「뭐、뭐야……」
「아뇨、요시코 씨、감사합니다.」
「뭐、뭔데 갑자기」
「아무것도 아닙니다. 자、공부하죠」

얼굴을 붉히고、석연치 않은 모습 그대로 요시코 씨는 공책으로 시선을
되돌렸습니다.

오늘은、즐거울 것 같아요.

 

「……」

장난치고 싶다.

그렇게 결심하고 몇분이 지났을까
지금은 문제를 푸는 건 손에 맡기고、머리는 어떻게 해야 혼나지 않고 건들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가득하다.

「……」

그게、어쩔 수 없지 않은가
다이아 선배가 옆에있고、왠지 모르게 갑자기 웃어주고……
생고문이다.

게다가、사실、두 사람이 따로 공부하는 건 처음이다.
지금까진、다이아 선배가 나를 봐줬었으니까
시간이 갈수록、가만히 못 있겠다
귀에 바람을 넣어볼까、아님 무릎에 다이빙할까
……절대로 혼나겠지

――그렇게、공부를 시작하고 얼마후

나는、무료한 왼손을 책상에서 살며시 내린다
몇번이나、상황을 살피고선

「……으」

화내지 않기를...
그렇게 염원하며……다이아 선배의 허벅지에、살짝 손을 올렸다.
다이아 선배가、순간 움찔하는 것을 느낀다.

뭔가、반응이 있을까……아니면……
심각하게 고민을 하고 있는데、다이아 선배가 움직이는 기척이 느껴진다

「……!」

다이아 선배의 손이、내 왼손에 겹쳐졌다

그리고、손가락이 교차한다.

「읏……」

심장이、튀어 나올 뻔 했다

슥슥슥
펜이 움직이는 곳 아래、서로의 손이 얽혀있다
다이아 선배의 손、부드러워……

「……스읍……하……」

조용히 심호흡을 하고、마음을 진정시킨다
기대버릴까 하는 욕망을 누르고서、왼손에 약간 힘을 준다
그것에 반응하듯、다이아 선배도 힘을 줘 돌려준다

공부하는 곳 아래로、우리는 그렇게 서로의 존재를 재차 확인했다.

――

「요시코 씨、저、잠깐 화장실에 다녀올게요」
「아、아아、어. 다녀와」
「그래서 그、일단 손을 놔 주셨으면 하는데……」
「미、미안」
「그럼、잠시 실례」
「응」

철컥

다이아 선배가 별실을 나갔다.
갑자기、방이 넓게 느껴진다.
……아니、반대로 좁았던 거겠지만

「……후우」

손、놔 버렸네……
따스함을 잃은 왼손이、외로움을 더 강하게 느끼게 했다――

 

손을 씻다보니、왼손에 의식이 쏠립니다
아까까지、요시코 씨를 잡고 있던 손

「……후훗」

자연스레、미소가 번집니다.
뭔가하지 않을까 했지만、손을 잡다니
역시、요시코 씨는 응석쟁이군요
……뭐、무릎에 눕는 것 정도 까지는 상정하고 있었지만요

생각해보니 두 사람이 따로따로 공부하는 건 처음인 것 같네요
돌아가면、조금은 응석쟁이 씨를 돌봐주도록 해볼까요――

 

「다녀왔습니다」
「어서와」

샥하고、커튼이 닫히는 소리가 울린다.
하지만、왜인지 다이아 선배는 자리에 앉지 않는다
무슨 일 일까、하고 생각한 순간、다이아 선배가 뒤에서 어깨의 손을 얹어왔다

「요시코 씨?」
「으아……뭐、뭐야 다이아 선배」
「외로웠나요?」
「아……」
「조금、봐 드릴께요」

몇 번 내 머리를 쓰다듬은 후、다이아 선배는 내 어깨에서 손을 뗐다.
오른쪽 귀 근처 어깨 너머로 보고 있는 것 같다.
겨우 이정도 일 뿐인데、전신이 뜨거워진다
가슴의 고동이、별실 전체에 울리는 것만 같다
찰싹붙어 저 상냥함에 몸을 맡기고 싶은 유혹에 사로잡히면서、나는 묵묵히 공부를 이어간다.

「……」

집중력을 내기에、적당한 고양감
펜이 춤추며、차례차례 문제를 풀어간다.
몇 페이지를 더 나갔을 쯤、다이아 선배가、속삭였다

「……요시코 씨?」
「……읏……응?」

내 집중을 방해하지 않으려는 상냥한 배려였던 것 같지만……숨이 귀에 들어가서…….
살짝 얼굴을 들자、다이아 선배의 아름다운 손가락이 노트를 향한다.

「여기」
「에……」
「계산、틀렸습니다」
「아……」

허둥지둥 지우개로 지우고、문제를 다시 푼다
간단한 실수였다.
역시、머리가 좀 우쭐해져 있는 건가
……
그런 나를 보고서、다이아 선배는 즐거운 듯 보였다.

「우후훗 노력하셔야겠네요」
「펴、평소엔 이런 실수 안 하거든」

다이아 선배는、키득키득 웃으며 내게서 떨어졌다

「아……」

갑자기 등뒤가 쓸쓸해져、무의식적으로 조용히 소리가 새어버렸다.

토닥토닥

내 소리가 들린건지、내 분위기를 읽은 것인지、2번 내 머리를 만지고선、다이아 선배는 옆자리로 돌아왔다

다시、우리들은 조용히 책상으로 집중
힐끗하고、다이아 선배에게 시선을 돌려봤다

「……읏!」

눈이 맞았다

싱긋

「……!!」

다이아 선배가、웃어준다.
나는、나도 모르게 아래로 시선을 돌리고、크게 날뛰는 가슴을 억누른다.
이 사람、눈이 맞으면 반드시 웃는 뭐 그런 거야!?
슴을 가다듬고서、다시 노트로 눈을 돌렸다

――

「다이아 선배、나도 잠깐 다녀올게」
「알겠습니다」

별실을 나와、나는 화장실로 향한다

――

「……스읍……하아……」

손을 씻으면서、다시 한번 심호흡

……즐거워
그저、같이 하루종일 공부를 하고 있을 뿐이지만
예전같으면、도서관은 오려고도 하지 않았을 텐데
오히려、조용한 분위기는 좀 별로였지
그것이、같이 오는 사람이 있는 것만으로 이렇게나 바뀌다니
……아니、다이아 선배와 함께라
다이아 선배、덕분
내 작은 장난에도、부드럽게 대답해준다
도서관 데이트는、정기적으로 하고 싶네

몇번이나、껴안고 싶은 충동을 억제 했는지
생각해보면、잘도 집중하고 있다

……역시、마음이 있는 거지?
먼저 오자고 한 것도 다이아 선배고

자、빨리 돌아가자
하아아……좋아하는구나……

――

철컥

별실에 돌아오니、다이아 선배가 묵묵히 공부중이다
그 뒷모습을 보고 있으니、왠지 이상한 기분이 든다
애초에、꽤나 고양된 상태니까

조금、조금은……

나는、최대한 다이아 선배의 집중을 깨지 않도록、조용히 걷는다.
한 걸음씩 걸을 수록、심장이 강하게 뛴다

「……으」

다이아 선배의 뒤에 선다
눈치챈 다이아 선배가、말을 건다

「……요시코 씨?무슨 일 있나요?」

나는、다이아 선배의 목에 손을 두른다.

「읏!……요시코 씨?」
「요、요하네가……봐줄게……」
「……그건 참 믿음직하네요」

다이아 선배는、크게 저항하는 것 없이、공부를 이어갔다
문제집에 몰두하고 있는 다이아 선배를 보는 건、처음있는 일이다
……뭐 이렇게 두근거림이 전해질 정도의 거리가 된 건、기세였다고 할까 뭐랄까
다이아 선배의 노트를 멍하니 바라본다

「……」
「……」

안 틀리네……
아까전의 답례를 할까 했는데、보기엔 틀리는 거 없이 잘하고 있다
3학년 범위를 전부 아는 건 아니긴 하지만
그건 그렇고、예쁜 손이다……
아니아니!이게 아니지、나는 미스를 찾는 것 뿐이야!
몸을 쑥 내밀고선、잠깐 뚫어지듯 노트를 바라본다
……아

「다이아 선배、거기……」
「네?」
「틀렸어」
「에?……아아、감사합니다」
「우후후……정신 똑바로 차리라구」
「요、요시코 씨에게 듣고 싶진 않군요」

아、조금 얼굴이 붉어졌어
다이아 선배 귀여워
팔을 두른채로、귓가에
마지막으로 딱 하나만 더、장난을

「……요하네、야」
「으흐……뭡니까……」
「힘내. 타천사 요하네가 응원하고 있으니까……」
「으읏 고맙습니다」

아쉬움을 느끼며、다이아 선배에게서 떨어져
나는 자리로 돌아왔다.
이 이상은、혼날 것 같고
……뭣보다、심장 박동이 위험해

필기구를 손에 들고、나는 다시 한번 잠깐、다이아 선배를 본다.

힐끗

「……!」

눈이 맞은 다이아 선배가、이번엔 바로 시선을 돌려버린다
옆모습이、붉다.
너무 심했나……

적당히 달콤한 공기 속에서、우리들은 각자의 과제로 돌아갔다――

 

「요시코 씨、오늘은 감사했습니다」
「나야말로」

저녁이 되어、도서관을 나온 우리는 어느 카페에 와있다.
내가 추천한 곳이다

「저、누군가와 오늘처럼 도서관에 오고 싶다고 늘 생각했어요」
「그랬어?카난 선배나 마리 선배는……」
「그 두사람은、이런 걸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까요」
「아아……」
「그래서、오늘은 정말 즐거웠습니다」
「나、나라도 괜찮으면 언제든 어울려줄게」
「감사합니다 요시코 씨와 친해져서、정말 다행이에요」

다이아 선배의 얼굴 가득한 미소가、다시、내 심장을 꿰뚫는다

「다、다이아 선배는 자주 그런 부끄러운 소릴 딱 말하네」
「어머、생각한 것을 말 한 것 뿐이랍니다」
「……스、슬슬 뭐라도 주문하자. 요하네 배고파졌어. 이 가게、맛있다구!」
「후훗 그건 정말 기대되는군요」

다이아 선배의 직구를 견디지 못하고、나는 부끄러움을 감추기 위해 메뉴를 펼쳤다

「나는 이 파스타로 할래. 그리고、코코아라도 시킬까」
「그럼……저는 오므라이스랑、녹차라떼로 할게요」
「녹차 참 좋아하네. 알았어」

점원을 부르기 위해、주위를 둘러본다
……어라?
가게 입구 쪽、조금 떨어진 곳에 앉아있는 사람
누굴 닮은 것 같은……?
그저 착각인 경우일지도 모르니 계속 보는 것도 실례고、마침 점원도 근처에 있기에
나는 주문을 우선하기로 했다

「저기요!」

네-!

대답과 함께、점원이 우리의 자리로 온다

「주문은 정하셨습니까」
「저는 이 파스타랑、코코아」
「저는 오므라이스랑 녹차라떼로 부탁드립니다」
「알겠습니다. 더 시키실 건 없으신가요?」
「「예」」

메뉴와 함께、점원은 안쪽으로 들어갔다

「저기、다이아 선배는 언제부터 성적 좋았어?」
「성적이요?……옛날부터 쿠로사와 집안의 장녀로서 염격하게 자랐으니……처음부터려나요」
「어、엄청나네…… 힘들진 않았어?」
「그런 시절이 있던 것도 사실이지만、어느새 익숙해졌네요」
「그런 거야?그 것 말고도 이것저것 배우는 것들이 있다고 하던데」
「그렇네요. 무용과 거문고、다도같은 이런저런게 있죠」
「역시 다이아 선배는 굉장하네」
「그렇지 않아요」
「아니 그런 걸. 나라면 절대로 무리야 분명 연습중에 타천할걸」
「요시코 씨도、저와 하는 공부회에서 도망치지 않았잖아요」
「다이아 선배랑 함께니까」
「그、그런가요……」

후훗 아까의 답례
마침 적당한 타이밍에、점원이 왔다

「코코아랑 녹차라떼 입니다」
「고마워요」
「고맙습니다」

코코아를 한 모금 마신다.
입 한 가득 달콤함이 퍼진다. 맛있어.

「다이아 선배、정말 녹차 좋아하네」
「예、아주 좋아합니다」

공부회에서도、녹차 푸딩을 자주 먹는다

「녹차는、맛있어?」
「어머、마셔보고 싶나요?」
「괜찮아?」
「예、여기요」

다이아 선배에게 컵을 받는다
간접키스를 의식하지 않는다면 거짓말이겠지만、이제와서란 느낌이 강하다
하지만、이번 만큼은 다를지도 몰라

「……읏」

컵에 남아있는、다이아 선배의 입술 흔적
……의식하지 않는 게 무리다

「왜 그러시나요?」
「아、아니……」

다이아 선배는、깍지를 끼고선、이쪽을 보며 미소짓고 있다
마셔도 돼?괜찮은 거지?
나는、컵에 남아있는 입술에、살짝 입을 겹쳤다

「……으」

단 맛과 은은한 쓴 맛이 섞이는 독특한 맛
강하게 뛰는 가슴을 억누르기 위해、필사적으로 맛에 집중한다

「꽤、괜찮네……」
「그렇죠!?알아주시다니 기뻐요!」

약간 몸을 앞으로 내밀며、몸으로 기쁨을 표현한다
뭐、녹차는 좋아하는 사람 별로 없을 것 같으니까

「맛있는데. 녹차도 꽤 하는 걸. 달콤함 속에 숨어있는 쓴맛、요하네에게 적합해」
「다음에、요시코 씨에게도 녹차 푸딩을 드릴게요」
「기대할게」
「예、굉장히 달고 진하니까、타천사 씨의 입맛에 분명 맞을 겁니다」
「요하네는 어른스럽게 쓴맛이 강한게 취향이라고!」

이번엔 내가 조금 몸을 내민다
최근、어린애 취급을 받는 게 많아진 듯한……

「알겠어요. 기대하고 있어주세요」

싱글벙글 웃으며、다이아 선배는 내 머리를 쓰다듬는다

「정말 안거야...?」

점점 어린애 취급을 받는 듯 하지만、기분은 좋으니 묻어둔다
분위기를 바꿔、이번에는 내 컵을 내민다

「다이아 선배、내 코코아 줄게」
「어머、감사합니다」

컵을 받고선、입으로 향하는 다이아 선배
그 자연스러운 행동에、자기자신이 부끄러워졌다
너무 신경썼던 거려나

「코코아도 좋네요 그러고 보니、요시코 씨는、초코를 좋아했죠」
「그렇지」

기억하고 있었구나、기쁘다……

「이번에、초코를 같이 만들어 볼까요. 간식 만드는 것에도 흥미가 있어서요」
「정말!?응!만들래!!」

다시 한 번 몸이 앞으로 나간다

「예、조만간 시간을 맞춰봅시다」

미소짓는 다이아 선배를 보니、마음이 춤춘다
그런데、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다
다이아 선배는、진로 어떻게 할 거지
수험 공부 같은 것도 있지 않나……
그렇게 시간 있으려나……

「다이아 선배……」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다이아 선배에게 진로에 대해 물으려 한 순간、점원분이 요리를 들고 왔다

「감사합니다」

조금 허둥대며、나는 다이아 선배와 접시를 받았다

「「잘 먹겠습니다」」

나는 파스타를、다이아 선배는 오므라이스를
진로 이야기는、나중에 물어볼까……
그렇게 생각하며、파스타를 입에 넣는다
여기 음식、추천할만하단 말이지

 

「「잘 먹겠습니다」」

오므라이스에 숟가락을 넣으니、부드럽게 계란이 깨지고、치킨라이스가 드러납니다
숟가락을、입으로 향하자
솔직한 감상평이 새어나와 버립니다

「……맛있어요」
「그치!?」

제 얘기를 듣는 요시코 씨는、기쁜 듯이 웃었습니다

「이런 가게가 누마즈에 있다니……」
「흐흥、숨겨진 맛집이라고」

정말로 맛있어 손이 저절로 움직이고 맙니다
요시코 씨에게도、맛보여 주고 싶은 맛이네요
파스타를 입으로 옮기는 있는 요시코 씨에게 말을 걸어보죠

「요시코 씨」
「응?……으응、왜?」
「아-앙」
「!?……아-앙」

숟가락을 입에 넣고、우물우물 하는 요시코 씨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사랑스럽습니다

「……고마워」

조금 쑥스러운 듯하네요
학교에서 몇 번이나 하는 건데 말이죠
아까 전의 녹차라떼로 의식해버린 거려나요
후훗 귀여워요

「한입 더 어떠신가요?」
「으、응」
「자、여기요」
「……아-읍」

제가 내미는 숟가락을 무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그 후로도 절반 정도를 요시코 씨에게 주고 말았습니다

「――잠깐、화장실 다녀올게」
「알았어요」

화장실에 들어간 것을 확인한 후、저도 자리에서 일어납니다
……참견쟁이 소꿉친구를 혼내기 위해

「……두분. 이런 곳에서、뭐하시는 거죠」
「에、사、사람을 잘못 본 게 아닐까나」
「맞아yo 저희는 그냥 관광객입니da」
「얕보지 마세요?요시코 씨는 속여도、저는 못 속입니다. 폼으로 소꿉친구를 하는게 아니라고요」
「……이런- 들켰나……」
「당연하죠. 가게에 들어온 순간부터 알았어요」
「그래서、어때?다이아. 마음은 확실해졌으려나」
「그렇네요……」

오늘 하루가、머릿속에 떠오릅니다

――둘이서 나란히、공부를 한 시간

「아무 일 없이 흘러간 시간마저 사랑스러워서……」

――웃을 때、수줍어하던 얼굴
――머리를 쓰다듬을 때、기뻐하던 얼굴

「그저、함께 있는 것만으로 행복해서……」

――뒤에서、안겼을 때의 고양감. 실수를 보인건、우연이 아니었습니다.

「저는、분명……」
「그래…… 응원할게、다이아」
「감사합니다」
「뭐、꽤나 전부터 요시코는 그런 마음이었던 것 같지만」
「그럼 다이아…… 그건……」
「그렇네요、이렇게 된 이상、숨기고만 있을 수는 없겠네요」
「어떻게 된다해도、우리들은 다이아랑 요시코를 응원하고 있어」
「예、고맙습니다. 그럼、슬슬 가봐야 겠군요」
「응. 여기에서 확실하게 지켜봐주자!알았지、마리!」
「예스!확실하게 엿보……응원할게!」
「……두 분、역시 돌아가 주시겠어요?」

정말이지……어쩔 수 없는 소꿉친구라니까요
하지만、그런 소꿉친구의 가벼운 농담이、저의 긴장을 풀어주는군요
자、슬슬 요시코 씨도 올 때가 됐어요――

 

손을 씻으며、생각에 잠긴다
하루가、벌써 끝나는 건가
……즐거웠어
연습이 없는 날은、매일 오고 싶네

물을 멈추고、손을 닦는다.

다이아 선배、진로 어쩔까
이번에야 말로、확실히 물어봐야지……

나는 한 번 심호흡을 하고、화장실을 나선다

――

「기다렸지、다이아 선배」
「예」

자리에 앉아、다이아 선배를 보니、조금 분위기가 바뀐 기분이 든다
온화한 미소를 띄우고 있지만、약간 진지한、뭔가를 느끼듯

「……」
「……」

「다이아 선배、고등학교 졸업하면 어쩔거야?」
「전……」
「응」
「……요시코 씨、저 도쿄의 대학에 진학합니다」
「그래……에에!?」

지금……뭐라고? 도 쿄?

「다、다이아 선배…… 도쿄로 간다고……」
「……네」
「난、분명……」

뭐랄까、다이아 선배 같은 명가의 아가씨는 현지에서 벗어나지 않을 거라는、그런 이미지였다.

「그렇네요. 언젠가 가업을 잇기 위해서、돌아올 예정이긴해요. 하지만、학생시절 동안은 자유롭게 해줬습니다」
「그렇、구나……」

점점 냉정을 되찾고、도쿄에 간다는 의미가 어떤 것인지 이해되기 시작됐다.
무슨 말을 해야 할지、모르겠다.

「……그런 얼굴하지 마세요. 평생 이별하는 게 아니니까요」
「……」

평생 이별하는 게 아니다、확실히 그렇긴하다
게다가、만나러 간다면 못 갈 거리도 아니다.
……난 막연하게 그럴 줄 알았던 것이다、지금의 3학년이 졸업한 뒤
자주는 아니더라도、만나자고 하면 언제든 만날수 있을 거라고
그런데…
안 돼、이런 얼굴하면
그래도……

「다이아 선배……」
「네」

나의 모습을 보고、다이아 선배는 곤란한 듯한、면목없는 듯한 얼굴로、옅게 웃고 있었다
뭐라도、말을해야

「무슨、대학이야?」
「아아、이름은――」

그 대학은、전국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없는 유명한 대학이었다.
학과는 경제라는 것 같다
일단은、가업의 참고로

「정말 대단하네……다이어 선배」
「뭐、3년간 노력했으니까요」

아무렇지 않은 듯 얘기하는 게、역시나 과연 다이아 선배다.

그 후로도、다이아 선배에게 이런저런 대학 얘기를 들었다
캠퍼스 안에 뭐가 있다던가、학교 주변에 뭐가 있다던가、녹차 푸딩을 파는 간식 가게같은 곳도
가지도 않았는데 확실하게 조사한 부분이、그야말로 다이아 선배였다
나는 그 얘기에 집중하는 건지 안하는 건지 모를、기묘한 상태였다.

 

「――오늘은、감사했습니다」
「나야말로. 즐거웠어」

가게를 나와、작별 인사를 한다
나는 버스 정류장
다이아 선배는 여기서 마중을 기다릴 것이다

「또、오죠」
「응、그럼」
「예、학교에서 봐요」

등을 돌리고、걸어간다
시야에서 다이아 선배가 사라지고、석양이 비치는 길과、길을 걷는 사람들이 보인다
왠지 그 광경이、앞으로의 미래처럼 느껴져서
이제 만날 수 없을 것 같은、그런 기분이 들어

「……!」

뒤를 돌아 달린다

「어라、요시코 씨――」

뭔가를 말하려는 다이아 선배를 무시하고 난――

「뭔가……!?」

있는 힘껏、껴안고
있는 힘껏、힘을 담아

안절부절해서 가만히 못있듯한 마음을

「다이아 선배……떨어지기 싫어……」
「요시코 씨……저도 그래요……」
「……」
「지금 대학에 진학하는 건、전부터 생각해두던 겁니다……하지만、막상 진학할 때가 오니、이런 기분이 되다니……」
「다이아 선배……」
「요시코 씨、혹시……당신이……아뇨、아무것도 아닙니다……」
「다이아 선배……?」

다이아 선배는、그저 내 머리를 부드럽게 어루만졌다
뭘 말하려고 한거지……?

「……자、요시코 씨. 슬슬 시간이 늦었어요?」
「응……」

다이아 선배의 가슴에서 고개를 들어보니、다이아 선배는 곤란한듯、쓸쓸한듯 웃고 있었다.

 

――고마워、미안했어
――아뇨、그럼

짧은 말을 나누고、나는 이번에야 말로 귀갓길에 올랐다
버스 창문으로 거리를 바라보며、앞으로의 일을、생각한다

「……」

창문에 비치는、익숙한 거리
……도쿄의 버스는、어떤 경치가 보일까

――

「나왔어!」
「어서와」

내 방으로 들어가、컴퓨터를 켠다
그걸、알아보기 위해

「……역시、있었어」

열려있는 건、오늘 들었던 대학의 소개 페이지
유명 대학이면、규모도 클 것이다
그러니、있을 줄 알았다

「……교육학과」

전부터、줄곧 생각해봤다
나는 장래의、무엇을 하고 싶은지

떠오르는 건、자신에게 공부를 가르쳐 주던 다이아의 모습
그리고、반 친구들을 가르쳐주던 내 모습

――나는、선생님이 되고 싶어

엄마와、마찬가지로
소탈할지도 몰라
하지만、가장 마음이 끌려

「그럼……」

엄마에게、말하러 가야겠다.
나의 장래와、진학에 관한 걸

 

「――그럼」

작아지는 요시코 씨의 등을 멍하니 바라보며、아까의 일을 되새겨 봅니다

「……쓸데없는 소릴、해버렸네요」

――만약 요시코 씨만 괜찮으면、함께
저는 분명、그렇게 말하려고 했습니다.

「이러면 안돼요、요시코 씨의 진로인 걸요」

요시코 씨의 진로는、요시코 씨의 것입니다
제 형편으로、멋대로 바꿀 순 없어요

……그래도、만약 가능하다면
요시코 씨와 함께、또 학교에 다니고 싶어
분명、매일이 반짝반짝한 날이 될 것이 분명하니까

누마즈 거리와 어울리지 않는 검은 자동차가、이쪽을 향해 오는 것이 보입니다.
마중、온 것 같네요――

 

「선생님이 되고 싶다고?」
「……응」

엄마를 부르고、테이블 너머로 마주 하고
나는、생각하던 것들을 털어 놓았다

「요시코가 선생이라. 힘든데?」
「놀라진 않아?」

예상외로、엄마의 반응은 가벼웠다

「요시코、학교에서 반 친구들의 선생님 역할중이지?그런 소문 들었어」
「딱히、조금 가르쳐 주는 것 뿐이야」

엄마에게 알려지니 부끄럽다
즈라마루네 부모님이나 뭐 그런 분들이 알려준 거려나……

「가르치는거、재밌니?」
「응. 설명한 걸 알아주니까、왠지 기뻐」
「그래. 힘내」
「괜찮아?」
「요시코가 스스로 결정한 건데、무슨 말을 하겠어. 근데、각오하는 게 좋다?선생은 체력 승부야」
「스쿨아이돌하고 있고、체력은 괜찮아. 그런데……」
「왜?」

이것이、본제
허락해줄까……

「대학、말인데……」
「어머、벌써 거기까지 정했어?」
「응」

핸드폰으로、대학 홈페이지를 열고서
조심조심、화면을 보여준다
도쿄의 유명대학、페이지

「이 대학、말인데……」
「잠깐 보여줘?……어라」

대학의 이름을 본 엄마가、순간 놀라고、
이쪽을 보고선……왜 웃는 거지?

「근데、왜 이 대학으로 한 거야?」
「에、그게……이 대학이라면 유명하고……맞는 학과도 있고……」

솔직히、다이아 선배 말고는 이유가 없던 나는、우물거릴 뿐이다
역시、너무 일렀나……

「다이아쨩?」
「에!?」
「다이아쨩이 진학하는 곳이지?이 대학」
「어떻게 아는 거야!?」
「다이아쨩네 엄마한테 들었어」
「에에!?」

엄마、다이아 선배네 엄마랑 친분이 있었나?
생각해보니、다이아 선배는 늘 공부를 봐줬으니까、엄마가 감사의 전화를 한다해도 이상할게 없다.

「무슨 이상한 소리한 거 없지!?」
「글쎄、어떠려나?」
「엄마!」
「근데、요시코의 얘기는 자주 들었어. 지난번 시험 1등이었잖아?그 때、다이아쨩이 자기 일처럼 기뻐했다며」
「에、아……그래……」

물론 직접 말했을 때도 굉장히 기뻐해 줬지만、다른 사람에게 또 들으니 부끄럽다

「그래서、다이아쨩이 있으니까?」
「에、아니、딱히、그런 건……」

정곡을 찔려、땀이 흐르고
얼굴이、뜨거워진다

「다이아쨩도、분명 기뻐할거야」
「그럴까……」

다이아 선배와 함께 하는 풍경을 떠올리니、가슴이 뜨거워진다
……아
내 모습을、엄마가 재밌다는 듯이 보고 있다.

「역시 맞잖아. 힘내렴. 잘만 성적유지하면 괜찮을거야」
「괜찮아!?……그게、도쿄、인데……」
「생활비는 엄마가 잘 보내줄테니 안심하고」
「고마워、엄마……나、힘낼게」
「좋아. 아、합격하면 다이아쨩이랑 같이 살게 해달라고 하면 어떨까?생활도 편해질 거고、다이아쨩이라면 안심이고」
「에!?어、엄마!?」

터무니없는 소릴 꺼냈다
그、그야、같이 산다면 기쁘겠지만……그게、그게그게……!

「다이아쨩네 엄마한테 얘기해볼게. 아、그럴려면 다이아쨩이 먼저 이사할때 큰 방으로 잡으라고 말해야겠네. 그 만큼의 임대료는、엄마도 내는게 좋겠지. 그리고……」
「잠깐!잠깐 엄마 멋대로 얘기를 진행하지 마!!」

엄마가 이상한 스위치가 들어간 것 같다.
엄마를 막기위해 몸을 일으키며、우선 다음 도서관 데이트 날짜를 정해야 겠네、같은 생각을 했다

 

To be continued.

블로그 이미지

cocoas

러브라이브 선샤인 ss번역 저장 공간

,